본문 바로가기
  • 한 점 바람이 되어
6. 해외여행 이야기/미국 캐나다 여행

D-29. 30. 에필로그(Epilogue)-헤어짐 & 다시 현실로

by 젤라1 2023. 8. 4.

일기는 날마다 자신이 겪은 일이나 생각, 느낌 등을 사실대로 적은 기록이라 한다.

나는 블로그에 사진으로 일기를 쓰고 있다.

미국과 캐나다를 한 달 동안 친구 4명과 자동차를 렌트해서 멋있고 아름다운 이국적인 풍경을 보고 왔다.

여행하면서 그날그날의 일을 간단히 정리하고 마치려 했는데, 바쁘기도 하고 피곤도 해서 돌아와서 정리하기로 했으나

막상 정리하려니 메모한 것을 보고 정리해도 시간의 흐름, 장소가 뒤섞여 힘이 들었다.

방학 동안 실컷 놀다 미뤄둔 일기를 쓰는 어린이 같은 기분이었다.

 

이 나이에 한 달이란 기간이 길다 싶기도 했지만 지금 아니면 또 언제 이런 여행을 할 수 있으랴 해서 떠난 여행 잘 갔다 왔다 싶다.

한 달 동안 지낸 친구들과 공항에서 작별하려니 그동안 있었던 일이 생각나면서 헤어짐의 아쉬움으로 눈물짓던 일이 생생하게 생각이 난다.

친구들아! 잘 지내고 있지?

 

이 여행을 준비한 두 친구와 한달동안 나와 한 침대를 함께 쓴 깨소금 같은 친구들이 고맙고,

도움이 되지 못한 것 같아 미안한 마음에 든다.

 

나이 탓일까?  돌아와서는 시차적응과 현실적응으로 많은 시간을 보냈다

하지만 제 버릇 남주나? 또 떠나고 싶어지는 것은......

이제는 나 스스로 준비해서 떠나는 여행을 하고 싶다.

 

 

 

 

 

 

 

 

 

 

2023. 07. 05